"차라리 문자 쓰겠다"…카톡 어떻게 바뀌길래 '피로감 호소' : SNS 자체가 예전만 못한 상황에서 SNS스러운 기능을 도입하는 카카오톡의 변화는 성공할까?
'적자에 스타벅스 논란에'...고민 많은 이마트 : 이마트를 먹여살리고 있는 스타벅스. 그러나, 강남에 테이크아웃 전문 매장을 만드는 등 인수이후 쓱타벅스의 전략은 조심성이 없다.
저널리즘의 미래, 디 애슬레틱 : 초기 특정 타겟의 구독자를 중심으로 성장하였으나 유료 구독자 100만을 넘으면서 성장 한계를 보였고 결국은 뉴욕타임즈에 매각된 '디 애슬레틱'. 기사의 의도와는 달리 미디어 스타트업이 유료 BM으로 성공하기가 쉽지않다라는 것을 보여주는 듯한 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