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창업자들, AI 소셜앱 '아티팩트'로 컴백..."텍스트 판 틱톡" : '텍스트 판 틱톡'이라는 말이 더 감이 오지 않는 서비스. 기사에서 설명하는 것으로 유추해보면 '뉴스 리더 + SNS' 형태인 듯. 이런 형태가 맞다면 미디어 유통 채널로서 트위터를 사용했던 나 같은 사람에게 좋은 대안이 될 수도 있을 듯한 '아티팩트'.
‘넷플릭스 계정 공유 단속’ 오보였다…“시작되면 알릴 것” : 현재 계정 공유 유료화를 테스트하고 있는 나라에서 관련 공지를 올림 -> 이것이 번역되어 다른 나라 넷플릭스 홈페이지에도 공지 -> 프랑스에서 이것을 발견하고 언론에서 보도 -> 한국 넷플릭스에서도 해당 공지를 볼 수 있기 때문에 한국 언론에서도 보도.
이미 계정 공유 유료화를 전세계에 적용하다고 알려져 있으니 오보라기보다는 유료화가 적용되지 않은 나라에 관련 공지를 미리 올린 넷플릭스의 실수(?)라고 해야할 듯.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VR2’ 수요 기대 이하, 메타버스 시장 성장성에 의문 : “가상현실 시장은 급격하게 떠오르고 있지만 아직 증명되지 않았다” - 증명되지 않았는데 급격하게 떠오르고 있다? 메타버스라는 것이 마케팅 사기라는 것을 간접적으로 말해주는 블룸버그 기사 문구. 매번 이야기하지만 VR이 관련 회사나 미디어에서 홍보하는 것과 같은 변화를 만들어내려면 지금과 같이 시각에 의존하는 기술로는 거의 불가능하다. 뇌에 직접 신호를 줄 수 있는 기술이 필요하다.
'외산 게이밍 노트북' 봇물…한국 취향 저격 승자는? : 국내 게이밍 PC 시장 점유율 순위는 에이수스(35.8%), MSI(21.1%), 레노버(12.2%), HP(11.5%), LG(3.6%).
게이밍 노트북 중에서는 심플한 디자인 때문에 레이저를 좋아하는데 국내에서는 많이 팔리지 않는 것인지 순위에는 없다.
에이펙스 레전드 모바일, 출시 9개월 만에 서비스 종료 결정 : 5월 1일 서비스 종료. 출시 초기에 컨트롤러 테스트만 잠깐 해본 에이펙스 레전드 모바일. 반응이 정말 안좋았는지 PC 버전의 인지도를 생각하면 빠른 서비스 종료.
PC나 콘솔에서 성공한 게임을 모바일로 만들때 개발사들의 문제는 같은 장르로 그래픽만 다운그레이드해서 만들려고 한다라는 것. 모바일 게임은 모바일에 적합하게 만들어야 한다. PC FPS 게임이라고 해서 모바일 버전도 꼭 FPS로 만들 필요는 없지 않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