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더블 폰 및 태블릿 UI 지원 강화” 구글, 안드로이드 14 프리뷰 버전 공개 : 예전 버전이라고 해서 안드로이드에서 태블릿 지원이 안되었던 것은 아니다. 문제는 구글이 이번에는 얼마나 꾸준히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에서 푸시를 해주느냐라는 것. 잠깐 해보다가 반응이 안좋으면 또 관심이 다른 곳으로 향하는 것이 구글 스타일.
애플페이가 쏘아올린 공, 삼성페이 유료화 '만지작' : “카드사는 삼성페이의 유료화 검토가 나오면서 발등에 불이 떨어졌다.” - 발등의 불이라... 오픈페이의 상태를 보면 카드사들은 삼성페이가 유료화해 불이 떨어져도 아무 생각이 없을 것 같은데.
"생각보다 오류 많네"… 갈길 먼 생성형AI : 메타버스처럼 기존에 있던 것의 포장만 바꿔 사기치는 것과는 다르지만 챗GPT의 열풍도 과장된 부분은 있다. 특히, 이를 통해 사업적 이득을 보려는 이들이 그런 것을 부추기고 있는 것 또한 사실.
HP 엘리트 드래곤플라이 크롬북 노트북 리뷰 : 크롬북인데 사용시간이 6~8시간에 불과하고 가격은 1000 달러가 넘는 이런 제품을 구매할 이유가 있을지.
구글은 크롬OS를 윈도우나 맥과 경쟁하는 일반적인 OS로 만들려고 하지만 실수라는 생각. '웹 + 안드로이드'의 시너지를 이용한 틈새 전략에 집중해야하고 그를 위해 인텔이 아니라 ARM 플랫폼을 메인으로 삼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