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다이제스트 : 윈도우와 안드로이드간의 연결 문제

 

[애플의 세상이 솔직히 부럽다]

윈도우와 안드로이드를 함께 사용하는 사람이 엄청나게 많다. 하지만 왜 둘 사이의 관계가 개선되지 않는 걸까?

파일 공유에 있어 파일 전송보다는 클라우드 링크를 더선호하는 나같은 사람은 기사에서 공감하지 못하는 부분도 있지만 이 부분에 대해서는 동의. 구글과 MS는 서로의 시장을 지키기 위해 이 부분에서 적극적으로 협업할만한데도 그렇지 않고 있다. 적의 적은 친구라고 하지만 그 적이 여러가지 면에서 자신의 시장을 언제라도 공격할 수 있는 적이라서일까?

[‘접는’ 폰 내놓는 구글, 삼성과의 관계까지 접나]

타이젠을 언급한 것부터 신뢰성이 없는 기사이나 예전 유출된 구글의 내부문건을 보면 프리미엄 모바일 시장에서 애플을 견제하기 위해 자체 하드웨어를 강화하려는 것이 구글의 전략인 것은 사실.

[왓챠, 영업손실 2배 기록…경영 ‘빨간불’]

처음 OTT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했을때 고개를 갸우뚱했던 왓챠. 이미 쩐의 전쟁이 된 OTT 시장 상황과 왓챠의 재무 상황을 보면 매각되거나 사업을 정리할 듯.

["자바스크립트는 자리에서 물러날 때입니다" JSON 창시자 인터뷰]

자바스크립트는 다른 고루한(dinosaur) 언어와 마찬가지로 발전을 가로막는 장애물이 되었습니다. 우리는 자바스크립트보다는 E에 더 가까운 다음 언어에 집중해야 합니다.

자신이 만든 언어를 홍보하는 거기는 하지만 자바스크립트가 언어가 가진 한계,문제점에 비해 지나치게 다양한 용도와 많은 작업에 사용되고 있다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기는 하다. 물론, 항상 최신 기술이 좋은 것은 아니며 자바스크립트 정도 되는 위치를 차지한 언어를 대체할 언어가 나오는 것 또한 쉽지 않을 것이다.

[구글의 AI 챗봇 Bard, 이제 한국에서도 이용 가능]

대기 리스트에 등록하면 이용 가능하다라는 메일이 도착. 그러나, 아직은 영어로만 이용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