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다이제스트 : 유니티의 새로운 요금제에 대한 해명

 

[유니티, "90%의 개발자는 새로운 요금제 영향 없다" 해명]

  • 소급 적용 되지 않음.
  • 영향을 받게 되는 고객은 다운로드와 매출 규모가 상당하고 설치 및 매출 임계값에 모두 도달한 고객. 90% 이상의 고객은 이번 변경으로 인해 영향을 받지 않을 것.
  • 유니티의 광고 솔루션을 사용하면 런타임 요금 크레딧을 받을 수 있음.
  • 중복 설치에 따른 요금 폭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솔루션을 개발 중.

저런 솔루션을 개발하고 요금제를 발표했어야 하지 않을지?

[유튜브 광고도 이젠 TV처럼…광고시간 타이머도 바꾼다]

스마트TV용 앱에서는 일반 TV 방송의 광고처럼 광고 개수를 줄이고 시간을 늘리는 형태를 테스트 중. 거기에 현재의 남은 광고 숫자를 보여주는 방식 대신 남은 시간을 보여주는 방식도 테스트할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