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de by Google 2023’과 ‘안드로이드 14’에 이어 구글의 가을 공세(?)의 마지막, 픽셀 기능 업데이트입니다.
1. 픽셀 폰
- 새로운 카메라 인터페이스 : 안드로이드 14에서 새로운 카메라 인터페이스가 도입되었습니다. 사용 가능한 모드가 가로로 길게 배열된 형태에서 동영상과 사진으로 구분된 탭이 있고 그 안에 모드들이 배치된 형태입니다.
- 사용자 맞춤 설정 : 잠금 화면의 시계나 글꼴,바로가기 등을 맞춤 설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것도 픽셀 전용 기능은 아니고 안드로이드 14의 새로운 기능입니다.
- 픽셀 폴드의 듀얼 스크린 통역 모드 : 픽셀 폴드가 발표되었을때 보여주었던 내외부 스크린을 이용한 통역 모드가 정식 출시되었습니다.
- RAW 이미지 편집 : 픽셀 6 이상의 휴대폰과 픽셀 태블릿의 구글 포토에서 사용하는 RAW 편집기로 RAW 이미지를 자동으로 열도록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충전 알림 : 픽셀 6 이상의 휴대폰과 픽셀 태블릿에서 기기가 느리게 충전되거나 충전되지 않을 경우 알림을 표시합니다.
- 개선된 배터리 세이버 : 배터리 세이버가 켜진 상태에서도 계속 실행하게 할 필수 앱을 선택할 수 있도록 배터리 세이버가 무엇을 제한하고 있는지 확실하게 알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2. 픽셀 태블릿
- 내비게이션 추가 : 픽셀 태블릿의 어린이 모드인 ‘Google Kids Space’에 앱간 전환과 홈 화면으로 돌아갈 수 있는 새로운 내비게이션 바가 추가되었습니다.
- 최신 뉴스와 팟캐스트 : 픽셀 태블릿이 도킹 모드에 있을때 구글 어시스턴트를 통해 최신 뉴스와 팟캐스트를 들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