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다이제스트 : 퀄컴, 보급형 PC용 프로세서 '스냅드래곤 X 플러스' 공개

 

[퀄컴, 보급형 PC용 프로세서 '스냅드래곤 X 플러스' 공개]

퀄컴이 지난 해 10월 공개한 스냅드래곤 X 엘리트의 하위 제품인 ‘스냅드래곤 X 플러스’를 공개하였습니다. CPU 코어 수와 GPU 성능, 동작 클록 등에 일부 제한을 두었지만 NPU(신경망처리장치) 성능은 45 TOPS급으로 동일하게 유지하였습니다. 올해 하반기 삼성전자, 델테크놀로지스, 레노버 등 주요 제조사들이 제품을 출시 예정입니다.

[소프트뱅크, 네이버 보유 日라인 지분 노린다]

일본 소프트뱅크가 라인의 경영주도권 확보를 위해 네이버가 가지고 있는 라인야후의 지주회사인 A홀딩스 지분을 매입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고 합니다. 다만, 네이버가 라인야후에 대한 영향력이 줄어드는 것에 대해 난색을 표하고 있어 협상이 빠르게 진행되기는 힘들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모듈형 노트북 '프레임워크', 250억 투자 유치 성공…소비자 선택 받을까]

모듈형 컨셉을 가진 IT 제품 중에서는 가장 성공했다고 할 수 있는 프레임워크가 최근 1800만달러 규모의 투자 유치를 성공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투자 유치 소식을 전한 프레임워크 CEO의 발언을 보면 노트북이외의 제품도 기획하고 있는 듯 합니다. 리눅스를 충실히 지원하는 노트북이어서 제가 좋아하는 제품인데 추가 자금도 생겼으니 한국에서도 제품이 출시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