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다이제스트 : 굿바이, 센트OS

 

[굿바이, 센트OS]

지난 달을 끝으로 레드햇이 센트OS 7을 지원종료(EOL, End Of Life)하였습니다. 센트OS을 없애고 RHEL 클론을 만들기 어렵게 만든 것에 대해 비판을 하는 사람들에게 레드햇은 RHEL 클론 제작은 무임승차라는 논리로 반박을 하였습니다. 이런 레드햇의 이야기에 대해서는 동의하고 레드햇의 조치가 라이센스 위반은 아니라고 해도 오픈소스로 비즈니스를 하는 기업이라는 측면에서는 실망스러운 것이 사실입니다.

[5분 만에 급속 충전되는 전기차 배터리 기술 나왔다]

영국의 니오볼트라는 회사가 4분 30초만에 10%에서 80%로 급속 충전할 수 있는 리튬이온배터리를 선보였습니다. 현재 몇몇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들과 배터리 판매를 위한 협상을 진행 중이라고 하지만 문제는 이 배터리의 핵심 화학물질인 ‘니오븀’이 굉장히 희귀한 물질이라 대량생산을 할 수 있을지는 의문이라고 합니다.

[넷플릭스, '기본 요금제' 없애나…기존 가입자도 전환 유도]

넷플릭스가 영국, 캐나다 등 일부 국가에서 기본 요금제 대신 다른 요금제를 선택하라는 공지를 사용자들에게 보내고 있다고 합니다. 분위기를 보면 곧 다른 국가들에서도 기본 요금제를 사용할 수 없게 될 것 같습니다.

[최수연 네이버 "당장 자본 이동과 라인야후 관련 전략변화 없다"]

일본 분위기를 보면 가능한 비싸게 파는 것이 유일한 대안처럼 보이지만 일단 네이버 CEO는 국회의 관련 질문에 대해 ‘단기적으로는' 지분매각을 하지 않을 것이고 소프트뱅크에 입장을 전달할 예정이라는 답변을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