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다이제스트 : 한국의 20대 64%는 아이폰을 사용

 

[한국 성인 69% ‘갤럭시 사용자’…20대 64%는 아이폰 쓴다]

한국갤럽이 발표한 ‘2024년 한국 성인 스마트폰 사용 현황’ 조사 결과에 따르면 한국 성인의 69%는 삼성 갤럭시를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그 뒤를 이어 애플 아이폰이 23%, 엘지가 6% 순입니다. 아직도 엘지를? 엘지가 이렇게 충성고객이 많았는지 몰랐습니다. 반면, 18~29살 응답자의 64%는 아이폰을 쓰고 있었습니다. 특히 20대 여성의 경우 아이폰을 쓰고 있다고 응답한 비율이 75%나 되었습니다.

[한국 이동통신속도 세계 6위…인프라 지속투자 유인책 필요]

글로벌 속도측정업체 우클라 조사에서 한국의 이동통신과 유선 초고속인터넷의 속도가 각각 6위와 26위를 기록했습니다. ‘IT강국’이라는 말의 거의 유일한 이유였던 인터넷 속도도 이제는 옛말인 것 같습니다.

[인텔 "루나 레이크 노트북, RAM 업그레이드∙분리 불가능할 것"]

기사에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노트북에서 램 업그레이드를 하지 않는다라고 하지만 ‘할 수 있는데 안하는 것’과 ‘할 수 없는 것’에는 많은 차이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애플과의 경쟁을 위한 인텔의 고민의 결과물이기는 하지만 사용자 입장에서는 반가운 변화는 아닙니다.

[티맵, 정말 택시 사업 접나요?]

사실상 우티는 이미 사라졌습니다. 지난 3월, 우버는 운행 중인 택시의 ‘우티’ 래핑을 ‘우버’로 바꾸는 작업을 시작했으니까요. 우티를 이용하는 사람 중에는 외국인 여행객이 많은데요. 이들이 자신의 나라에서 쓰던 ‘우버’ 앱이 한국에서 자동으로 ‘우티’로 바뀌는 통에, 혼선을 겪는 일들이 생겨났고요.

기사를 보고 구글 플레이에서 검색을 해보니 정말 우티로 검색하면 우버 택시가 나오는군요. 우버는 한국 시장을 포기할 생각이 없지만 구조조정을 하고 있는 SK그룹 사정상 티맵쪽에서는 정리를 하고 싶기에 관련 보도가 나오는 것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