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8일에 정식 출시된 GNOME 47 “Denver”의 주요 기능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악센트 컬러 : 파란색인 기본 악센트 컬러를 다른 색으로 사용자 정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 시스템 개선
- 향상된 소형 화면 지원 : 작은 화면에서 아이콘 크기를 자동으로 조정하여 더 크고 시각적으로 접근하기 쉽게 표시합니다.
- 스크린캐스트 하드웨어 인코딩 : 화면을 녹화할 때 Intel 및 AMD GPU의 하드웨어 인코딩을 지원합니다.
- 더 빠르고 정확한 렌더링 : 오래된 하드웨어와 모바일 기기에서의 GTK 렌더링이 개선되었습니다.
- 원격 데스크톱 세션의 지속 연결 : 이제 원격 로그인 세션에서 연결이 끊어진 후 다시 로그인하면 연결이 끊어진 때와 동일한 상태가 유지됩니다.
- 새로운 스타일의 대화 상자 창 : 새로운 레이아웃은 다양한 화면 크기에서의 사용성을 향상시켜 대화 상자가 좁은 화면과 모바일 기기에서 더 효과적으로 작동하도록 합니다.
- 새로운 파일 열기 및 저장 대화 상자 : 새로운 대화 상자는 파일 앱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이전의 열기 및 저장 대화 상자와 비교하여 훨씬 더 다양한 기능을 지원합니다.
2. 개선된 파일 앱
- 개선된 탐색 : 새로운 네트워크 보기 화면, 사이드바에 모든 내부 디스크 표시, 더 많은 기본 항목을 제거할 수 있도록 재설계된 사이드바 등의 개선 사항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더 나은 검색 정보 : 검색 속도가 느리거나 불완전한 이유를 사용자가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검색 성능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합니다.
- 현대화된 인터페이스 : 업데이트된 새 폴더 및 파일 압축 대화상자를 포함하여 여러 부분의 인터페이스가 새롭게 디자인되었습니다.
3. 설정 : 이전에는 타사 앱을 사용해야 했던 접근성 설정의 "마우스를 올렸을 때 창 활성화"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