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다이제스트 : 구글 딥마인드, AI 문서 워터마크 기술 개발

 

[ AI가 쓴 글 알려주는 워터마크…구글 딥마인드 개발 ]

구글 딥마인드가 AI가 만든 문서를 구별할 수 있는 새로운 워터마크 기술을 개발하고 연구 결과는 국제 학술지 ‘네이처’에 실었습니다. 구글 딥마인드는 제미나이에 알고리즘을 적용해 워터마크의 성능을 검증하였는데 제미나이가 만든 2000만 건의 응답을 분석한 결과, 워터마크를 넣는 과정에서 문서 품질이 떨어지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또한 알고리즘의 오픈 소스 버전을 공개해 다른 개발자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로모그래피, 새로운 즉석 카메라 'Lomo’Instant Wide Glass' 발표 ]

사진 전문 브랜드 로모그래피(Lomography)가 즉석 카메라 시장에 새로운 혁신을 제시했다. Lomo’Instant Wide Glass라는 이름의 신제품은 “지구상에서 최고의 즉석 카메라”라는 타이틀로 주목받고 있으며, 스튜디오 및 패션 사진을 염두에 두고 설계되었다.

즉석 사진 카메라로 ‘스튜디오 및 패션 사진’이라… 과장 마케팅도 좀 적당해야 그러려니 할텐데 이건 좀…

[ “배민·쿠팡이츠 벗어나자”…프랜차이즈들 ‘자사 앱’ 승부수 ]

프랜차이즈 입장에서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나 배달앱들이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 중 하나가 주변 가게들을 한곳에서 볼 수 있다이기에 왠만한 혜택으로는 충분한 사용자들을 확보하기 힘들지 않을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