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다이제스트 : 구글의 양자칩은 비트코인을 뚫을 수 있을까?

 

[ 비트코인 뚫릴까…구글 양자칩 '윌로우'가 암호화폐에 미치는 영향 ]

엄청난 성능으로 암호화폐의 암호화 기술을 무력화시킬 수 있는 것이 아닐까하는 우려가 있었던 ‘윌로우’에 대해 구글도 ‘아직은’이라는 답변을 하였습니다. 다만, 미래 양자 컴퓨터 공격에 저항할 수 있는 '양자내성암호(PQC)'가 포함된 새로운 암호화폐가 필요하다라는 주장도 있습니다. 창과 방패의 싸움이 암호화폐에도 일어날 가능성이 있는 것 같습니다.

[ 대만 전자산업노조 “삼성 반도체 경쟁력 부족은 근로시간 아닌 기업무능 탓” ]

전자노조는 “연구·개발 노동자 근로시간 확대는 현재의 문제에 대한 해결책이 아니라, 정부와 기업이 자신들의 떨어진 경쟁력을 근로시간 제도 탓으로 돌리고 이를 통해 자신들의 무능을 노동자들의 미흡한 노력 탓으로 돌리려는 자구책이라 생각한다”며 “정부와 기업은 함께 법을 추진함으로써 책임을 회피하려 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대만 TSMC와의 경쟁을 이유로 국내 반도체 연구·개발 노동자들의 근로시간 상한제 제외 움직임에 대해 비겁하게 팩트로 공격하는 대만 노조입니다.

[ 구글, 제미나이 '딥 리서치' 40개 언어로 확장 ]

구글이 '제미나이 2.0'의 대표 기능인 ‘딥 리서치(Deep Research)’의 지원 언어를 한국어를 포함해 45개로 확대하였습니다. ‘딥 서치’는 제미나이 어드밴스드 구독자만 이용할 수 있는 AI 리서치 어시스턴트로 사용자가 특정 주제를 입력하면 AI가 연구계획을 만들고 웹에서 자료를 찾고 분석하는 과정을 거쳐 보고서를 만들어주는 기능입니다. 영어 버전 출시 후 9일 만에 추가 언어를 발표한 것이라 요즘 구글의 AI 속도전을 느낄 수 있는 발표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