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다이제스트 : 메타, 스레드에 광고 테스트 시작

 

[ 메타, 스레드에 광고 도입 실험 시작 ]

메타가 그동안 광고없이 운영되던 스레드에 광고도입 테스트를 시작하였습니다. 미국과 일본의 일부 사용자에게 광고가 노출되며 이미지 게시물 형태로 사용자 피드에 나타난다고 합니다.

[ 돌아온 '닌자 가이덴4'는 ‘Xbox 퍼스트’ ]

한편 이번 게임 출시와 Xbox의 지원에 관해 마이크로소프트의 게임 마켓팅 부사장 애런 그린버그 역시 거들었다. 그는 이번 타이틀이 Xbox 게임 스튜디오가 배급하는 퍼스트 파티 타이틀이며 필 스펜서의 일본 방문을 언급하기도 했다.

보통 게임 출시와 관련해 독점적 관계를 맺은 외부 스튜디오를 '세컨드 파티'로 표현하기도 한다. 이번 작품은 그런 의미에서 '세컨드 파티'지만, 일반적으로 업계에서는 독립적 운영을 강조하는 예외적 상황을 제외하고는 '퍼스트 파티'와 '서드 파티'만을 구분해 표현하곤 한다.

이번 엑박으로의 발매되는 ‘닌자 가이덴4’에 대해 플스 유저들이 태클을 걸던 부분이죠. 이게 왜 퍼스트? 퍼블리셔가 엑박 스튜디오이고 게임패스에 데이원으로 나오기 때문에 퍼스트파티 게임이라고 이야기해도 문제는 없는 것 같습니다.

[ 인도, 반도체 자립 시동...“올해 첫 '인도산 반도체' 출시 예정” ]

초기 생산품은 28나노 공정이라 아직은 가야할 길이 멀어 보이지만 중국과 대만의 대안을 노리는 인도가 본격적으로 반도체 제조시장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