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다이제스트 : 나이언틱, 게임 사업부를 5조원에 매각

 

[ 스코플리가 나이언틱의 게임 사업부를 5조 원에 인수, '포켓몬 GO'도 포함 ]

얼마전 루머가 있었던 나이언틱의 게임 사업부 매각이 공식발표되었습니다. 사우디 국부펀드가 소유하고 있는 개발사 스코플리가 ‘포켓몬 GO’, ‘피크민 블룸’, ‘몬스터 헌터 나우’를 포함한 나이언틱의 게임 사업부를 35억 달러에 인수한다고 합니다. 매각이후 나이언틱은 지리공간 AI 사업부를 ‘나이언틱 스페이셜’로 분사해 이 사업을 중심으로 한 회사가 됩니다. 다른 기사에 따르면 나이언틱의 이름을 알린 게임인 ‘인그레스’는 매각에 포함되지 않고 ‘나이언틱 스페이셜’에서 계속 운영한다고 합니다.

[ 오픈AI, 코어위브와 클라우드 계약…MS와 결별 가속화되나 ]

2030년까지 MS의 오픈AI API에 대한 독점권과 매출의 25%를 가져가는 수익 공유 계약은 지속된다고 하지만 MS와 오픈AI 모두 헤어질 준비를 하고 있다라고 할 수 있겠죠.

[ 카카오, 토종 포털 ‘다음’ 분사한다…CIC로 분리 후 2년 만 ]

실제로 웹로그 분석 사이트 인터넷트렌드에 따르면 국내 웹 검색 시장에서 다음의 2월 평균 점유율은 2.72%를 기록했다. 지난해 12월 집계 이래 처음으로 월 평균 검색 점유율이 2%대까지 떨어지면서 지지선이던 3%대도 무너진 것이다. 이후 다음은 올해 1월(2.78%)에 이어 지난 달까지 3개월 연속 하락세를 기록하고 있다.

‘경영 효율화’라는 표현을 사용하고 있지만 카카오가 카톡에 AI를 접목하는데 집중하고 있는 것을 생각한다면 1,2년안에 다음 매각 기사가 나올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