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구글, 검색 기록 활용해 맞춤형 응답하는 '제미나이 개인화' 출시 ]
구글이 사용자의 검색 기록을 바탕으로 맞춤형 응답을 제공하는 제미나이의 '개인화' 기능을 출시하였습니다. 해당 기능은 실험적 기능으로 제미나이에 검색 기록을 연결해야 작동하며 현재는 제미나이 웹 버전에서만 제공되지만 곧 모바일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식당과 사용자들은 당연히 불만을 가질 수 밖에 없으나 배민 입장에서 생각하면 포장 주문이라고 시스템적으로는 크게 다를 것이 없으니 주문에 대한 ‘중계’ 수수료를 받는 것을 부정적으로만 볼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처음 시작이 ‘배달 앱’이었기에 생기는 문제같기도 합니다.
[ 애플 아이폰16e, 초기 판매 호조에도 중국 사업 전망은 ‘먹구름’ ]
14일(현지시간) 시장조사업체 IDC에 따르면 아이폰16e 출시 직후 3일 동안의 판매량은 2022년에 공개된 전작 대비 60% 증가했다. 그러나 IDC는 올해 중국 내 아이폰 판매량이 약 2% 감소할 것으로 전망했다.
아이폰16e의 시작 가격은 599달러로 429달러였던 이전 모델보다 높다. 따라서 중국 시장에서 저가형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의 경쟁에서 밀릴 수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아이폰16e에 대한 부정적 견해들이 많았지만 역시 팔리고 있죠. 아이폰16e는 보급형이라는 아니라 ‘입문형’ 아이폰으로 생각해야 한다라는 유튜브 영상을 보았는데 공감이 가는 의견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