궨트, 새로운 확장팩 '마스터 미러' 발표

 

궨트의 6월 시즌(마법 시즌)이 시작되면서 새로운 확장팩이 같이 발표되었습니다. 홈페이지에 카운트다운이 표시되는 것으로 보아 그동안 이야기되었던 확장팩 발표로 생각했었는데 역시였습니다.

궨트의 새로운 확장팩 이름은 '마스터 미러'입니다. 제가 위쳐 세계관을 잘 모르기에 찾아보니 위쳐3에 나오는 악역 캐릭터 중 하나인데 세계관 최강자로 이야기되는 인물이라고 합니다. 보여준 능력이나 행적들을 보면 거의 신급이라고 할 수 있는데 '군터 오딤'이라는 이름의 머릿글자를 조합하면 'GOD'가 나오고 미러라는 것이 대상을 반사해서 보여주기에 신에 반대되는 존재, 악마일 것으로 생각된다고 합니다.

'마스터 미러' 확장팩에는 새로운 7개의 키워드와 함께 총 70장의 신규 카드가 추가되며 이중에는 전투 중 진화하는 타입의 카드들도 있다고 합니다. 궨트의 단점 중 하나로 생각하는 것이 키워드가 지나치게 많다라는 것인데 하나의 확장팩에 키워드가 7개나 추가되는 것은 좀 과해 보입니다.

이번 발표에서 아쉬운 점은 밸런스 조정이 없다라는 것입니다. 확장팩이 발표와 함께 바로 출시된 것이 아니라 한달정도의 기간이 있는 것을 고려해 지난달의 메타가 계속 이어지는 메타 고착화를 완화시킬 약간의 밸런스 조정은 필요했는데 그런 것이 없었습니다. 개발팀도 나름의 사정이 있겠지만 지난달의 엄청난 버그도 그렇고 운영이 너무 느슨한 것이 아닌가합니다.

'마스터 미러' 확장팩은 6월 30일 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