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스톰바운드 업데이트에는 시스템적으로 중요한 것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바로 티어별로 카드 최대레벨을 제한하는 것입니다. 기존에는 기지 체력에만 이런 제한이 적용되었는데 이것을 카드에도 확대 적용한 것입니다. 스톰바운드를 ‘턴제 클래시로얄’에서 벗어나 좀더 진지한 카드게임으로 바꾸려는 쉽야드의 의도로 보입니다.
1. 밸런스 조정
- 근접 전투의 승리자 : 체력 3/4/4/6/7 → 4/5/6/7/8
- 그린우드 고대인 : 적 유닛 하나당 체력 획득량 1/1/2/2/3 → 2/2/3/3/4
- 습지대의 사기꾼 : 체력 3/4/4/5/6 → 3/4/5/6/7
- 고철 설계자 : 재설정되는 체력 3/4/5/6/7 → 2/3/4/5/6
- 개구리 비 : 마나 3/2/2/2/2 → 2/2/2/2/2, 소환되는 토드 수 4/4/4~5/5/6 → 3/4/4~5/5/6
2. 신규 카드
- Minion Launchers : 중립. 일반. 로덴트. 마나 4. 체력 4/5/6/7/8. 이동 0. 카드 사용 시, 옆에 있는 영웅이 아닌 아군 유닛에게 1/2/2/3/3 피해를 준 후 앞에 있는 첫 번째 적에게 같은 피해를 줍니다. (피해를 입으면 추가 효과가 발동하는 엘더 유닛과 시너지가 있는 카드)
3. 카드 업그레이드 튜토리얼 추가
4. 카드 레벨 제한 : 각 티어별 카드 최대레벨이 아래와 같이 제한됩니다. 당연히 환영하는 업데이트이나 플래티넘이 최대 5레벨(레벨 제한이 없는 것)인 것은 좀 문제가 있어 보입니다. 4레벨이 적당하다라는 생각인데 디스코드를 보니 역시 비슷한 의견들이 있고 거기에 실버도 2레벨로 제한해야 한다라는 의견들이 추가로 있었습니다.
- 스타터스 리그: 카드 레벨 2
- 아이언 리그 : 카드 레벨 2
- 브론즈 리그 : 카드 레벨 2
- 실버 리그 : 카드 레벨 3
- 골드 리그 : 카드 레벨 3
- 플래티넘 리그 : 카드 레벨 5
- 다이아몬드 리그 : 카드 레벨 5
- 히어로즈 리그 : 카드 레벨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