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퇴했던 레이저폰2가 후임자였던 픽셀4의 허약함 때문에 다시 현역으로 뛰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놈의 AS 문제를 확인하기 위해 국내 총판인 ALT에 문의를 해 확인한 내용들을 메모 겸 공유 차원에서 정리를 해놓겠습니다.
1. 무상 보증 기간은 구매 후 1년.
- 보상 보증 기간동안 AS를 받는 경우에는 아래와 같은 보증기간이 적용.
- 1) 무상 보증기간 9개월 이내 AS 진행시 : 보증기간에 변화 없음.
- 2019년 1월 5일 구매 -> 2019년 8월 15일 AS 진행 -> 보증기간 : 2020년 1월 5일
- 2) 무상 보증기간 9개월 이후 ~ 12개월 이내 AS 진행시 : AS 진행후 +3개월 보증 기간 적용
- 2019년 1월 5일 구매 -> 2019년 12월 15일 AS 진행 -> 보증기간 : 2020년 3월 15일(+3개월 적용된 날짜)
2. 무상 보증 기간이 끝난 후 비용
- 아래 경우에만 AS센터에서 처리하며 AS 센터에서 처리하지 못하는 수리의 경우 1번(단말기 교체)으로 처리를 하거나 레이저 싱가폴에 수리 의뢰.
- 1) 단말기 교체 : 40만원 (배터리 교체, 단말기 기능 불량, 침수, 전원 불량 등)
- 2) 전면 커버 파손 또는 불량 : 246,000원
- 3) 전면 커퍼 파손 + 후면 커퍼 파손 : 260,000원
- 4) 후면 커버 파손
- 전면 커버 손상 없을시 : 80,000원
- 전면 커버 손상 있을시 : 260,000원 (찍힘, 스피커 데코 찍힘, 벗겨짐, 스크레치 등)
간단히 정리를 하면 무상 AS 기간이 지난 국내 정발 레이저폰2는 후면 커버의 교체가 아니라면 수리를 하기보다는 그냥 버리고 다른 폰을 사는 것이 이득이라고 볼 수 있을 정도로 수리비가 비쌉니다. 반년정도는 문제가 없기를 기도해야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