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수급에 대한 유저들의 불만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마블스냅이 최신 개발 로드맵을 공지하였습니다. 어떤 것들이 개발중인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1. 출시 임박
- PC 출시
- 트위치 드롭스
- 시즌 전용 오디오
- 카드 업그레이드 개선
- 정복전 마무리 작업
- 인피니티 랭크 개편
- 글로벌 매치 메이킹 - 페이즈 1
곧 출시 예정인 출시 임박 항목에서 가장 주목할만한 것은 역시 PC 버전 출시입니다. 게임 출시초부터 별도 UI를 가진 PC 버전을 개발할 것이다라고 이야기하였는데 드디어 그 모습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카드 업그레이드 개선의 경우 원하는 레벨까지 한번에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멀티 업그레이드’와 골드로 부족한 부스터,크레딧을 대신해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골드 업그레이드’가 추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2. 개발 단계
- 프레스티지 레벨
- 스포트라이트 보급 개선
- 수집형 이모티콘 & 카드 이모티콘
- 개인 맞춤형 상점
- 스마트 덱
- 신규 인피니티 스플릿 & 스플릿 시스템 개선
- 얼티밋 변형 진화
논란의 스포트라이트 보급관련 개선도 진행중인데 다음 패치에서 컬렉터의 보물에서 나오는 보상 중 현재는 50토큰인 이미 가지고 있는 시리즈 3 카드는 골드 정복전 티켓과 100 토큰이 반반의 확률로 나오도록 변경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정복전을 하지 않는 저같은 유저 입장에서는 좋아지는 것이 없는 변경사항입니다.
3. 구상 단계
- 길드 / 클랜
- 신화급 변형
- PC 컨트롤러 지원
- 신규 게임 모드
- 시즌 여정 개선
공지글에서는 별다른 언급은 없지만 PC 컨트롤러 지원은 좋은 아이디어라고 생각합니다. 카드 게임 유저들은 ‘그게 왜 필요?’할 수도 있겠지만 PC 게임이라고 모니터 앞에서 각잡고 하는 경우만 고려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콘솔 진출을 생각하면 미리 컨트롤러 지원을 만들어 두는 것은 나쁠 것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