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11로 보는 구글의 메시지 "픽셀보다 나은 안드로이드 폰은 없다" : "구글은 최신 픽셀과 안드로이드 11로 하드웨어 판매에서 소프트웨어 판매로 전환했으며, 경쟁 업체와 파트너를 궁지로 몰아넣을 수 있다." - 기사를 쓴 사람은 이 문구가 어떤 의미인지를 모르고 쓴 것일까? 안드로이드 시장에서 구글은 애플이 아니라 MS이다.
인텔, 10nm 4코어 CPU로 8코어 Ryzen 능가: 내년에 8코어 버전 출시 예정 : 인텔이 아직 죽지 않았다라는 것을 보여주는 11세대 코어 시리즈.
마이크로소프트, ‘물 속’ 서버 실험 ‘성공적’ : "마이크로소프트는 수중 데이터 센터의 고장률이 육지의 8분의 1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수중 데이터 센터는 육상보다 수리하는 게 어렵지만, 고장률을 감안하면 수중이 나을 수 있다고 말했다." - 수중 센터를 사람이 출입 가능할 정도로 크게 만든다고 해도 지상보다는 접근성이 떨어질 것이니 확실히 수리가 문제일듯.
하나의 기기, 4개의 OS··· ‘크롬북’은 어떻게 범용 노트북이 될까? : 이 글을 쓴 사람은 정말 크롬북 유저일까? 크롬북에서 안드로이드,리눅스 앱을 실행시키고 사용해본 적이 있는 것일까? 다른 OS의 앱을 직접 실행해 사용하는 것은 이 글에서 이야기하는 환상적인 장점만 있는 것이 아니다.
이통 3사, 기업용 ‘차세대 메시징 서비스’ 공동 출시 : RCS 기반이라면 암호화가 안될 텐데 기업용으로 적합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