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다이제스트 : 구글, 검색에서 AI 오버뷰 표시 축소

 

[구글, AI 적용한 검색 ‘오버뷰’ 잇단 황당 실수 나오자 결국]

이런저런 오류로 많은 비판을 받았던 구글 검색 AI 오버뷰의 표시되는 빈도가 줄었다라는 지적이 있는데 이것을 구글의 검색 책임자인 리즈 레이드가 블로그에 “AI 검색 서비스인 ‘오버뷰’가 도출한 답변의 적용을 축소하고 있다”라는 글을 올리면서 확인해주었습니다. 구글은 오버뷰가 SNS에 있는 내용을 검색 소스로 사용하지 않도록 수정했으며 그리고 건강 관련 주제도 오버뷰가 답하는 것을 중단시켰다고 합니다. AI관련해서 너무다도 급한 빅테크들입니다.

[배민, 7월1일부터 점주들에게 ‘포장 수수료’ 부과…“음식값 오를 듯”]

배민이 7월1일부터 신규 입점 점주들에게 6.8%의 ‘포장 수수료’를 받는다고 합니다. 기존 점포들은 내년 3월까지 유예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처음 출시되었을때는 ‘이것이 실생활을 편하게 해주는 진정한 혁신이다’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점점 기존에 사람들이 지나다니던 길 한가운데를 막고 통행료를 받고 있는 깡패(!) 서비스가 아닐까하는 의문이 생기는 배달앱들입니다.

["충돌하자마자 폭발하는거 아냐?"... 세계최초 전기차 충돌테스트, 승객 안전은?]

이런 테스트는 제조사가 아닌 별도 테스트 기관에서 하는 것을 보아야 하지만 굉장히 깔끔하게 충돌을 견디는 벤츠의 전기차들입니다.

[오픈AI, 4년 만에 로봇팀 부활...'로봇 AI' 본격 가동]

2020년에 관련 팀을 해체했던 오픈AI가 로봇 스타트업 ‘피규어 AI’와 파트너십을 맺고 로봇팀을 재가동합니다. 이 협력을 통해 오픈AI는 로봇의 두뇌인 AI 개발에 집중하고, 피규어 AI는 하드웨어와 테스트를 담당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