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다이제스트 : KT망 '악성코드' 논란 일파만파

 

[KT망 '악성코드' 논란 일파만파···· KT "그리드 프로그램 대응 차원··· 해킹 아냐"]

KT 관계자는 이번 논란에 대해 "현재 조치 과정에서 법리적으로 문제가 있었는지 따지고 있는 상황"이라면서도 "다만 그리드 프로그램(P2P)에 대응하기 위한 조치였을 뿐, 일각에서 이야기하는 '해킹', '악성코드'라는 표현은 적절치 않다고 생각한다"고 입장을 밝혔다.

어제 관련 기사를 보고 ‘응? 뭐?’라는 생각이 들면서 기사를 두번 읽었던 황당한 뉴스입니다. KT도 해당 조치를 했다라는 것을 부정은 하지 않고 있는데 과연 기업이 소비자에게 알리지 않고 그런 조치를 하는 것이 특정 프로그램에 대한 대응 차원이라는 말로 정당화할 수 있는 것인지 의문입니다.

["롤·포트나이트 실행 어려워"…삼성 갤럭시북4 엣지, 호환성 문제 '진통']

애플이 강력한 통제력을 가지고 있는 맥과는 다른 윈도우의 한계이니 이런 호환성 문제는 어쩔 수 없는 것이죠. 그래도, 이번 스냅드래곤 X 엘리트를 사용한 제품에 대한 리뷰를 보면 성능과 배터리 사용시간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할 수 있는 것으로 보여 Arm 윈도우가 자리를 잡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중고거래앱 최강자는 단연 ‘당근’…MZ 사이에선 ‘이 앱’ 돌풍]

마크로밀 엠브레인 패널빅데이터의 중고거래 앱 이용 분석 자료에 따르면 지난 4월 기준 중고거래 앱 이용률 순위에서 당근이 57.7%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2,3위인 번개장터(8.4%), 중고나라(5.7%)와는 큰 차이입니다. 다만, 번개장터의 경우 ‘덕질’ 카테고리의 강화로 20대 연령층 사용자가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게임스컴 참가하는 Xbox, "역대 최대 규모" 예고]

3대 콘솔 업체 중 유일하게 엑스박스가 게임스컴에 참가합니다. MS의 자회사가 된 블리자드도 참가하는데 별도 부스를 만들지는 않고 엑스박스 부스에 함께 참여할 예정입니다.

#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