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다이제스트 : 오픈AI, 챗GPT의 새로운 인터페이스 '캔버스' 출시

 

 [ 오픈AI 챗GPT 협업 도구 ‘캔버스’ 출격...협업툴 AI 정조준 ]

오픈AI가 글쓰기 및 코딩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새로운 인터페이스 ‘캔버스(Canvas)’를 출시하였습니다. GPT-4o 모델을 기반으로 개발된 ‘캔버스’는 기존 채팅 인터페이스에서 벗어나 글을 작성하고 수정하는 작업에 좀더 최적화된 환경과 기능을 지원합니다. 

[ EU, '중국산 전기차' 추가 관세 확정…최대 35.3% 부과 ]

자국 프리미엄 자동차 판매에 있어 중국 의존도가 높은 독일이 반대하였지만 EU의 중국산 전기차에 추가 관세 부과가 확정되었습니다. 추가 관세율은 최대 35.3%로, 기본 관세 10%에 더해 적용받게 되어 최대 관세는 45.3%가 되며 해당 규정은 향후 5년간 적용될 예정입니다.

 [ 美 퀄컴 자리 넘보는 대만 미디어텍… 삼성 ‘엑시노스’ 운명은 ]

미디어텍이 이달 발표할 예정인 ‘디멘시티 9400′이 퀄컴의 차세대 스마트폰 AP인 스냅드래곤8 4세대와 거의 대등한 수준의 성능을 갖출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삼성전자의 시스템LSI 사업부와 MX사업부 모두에게 고민을 주고 있다고 합니다. MX사업부 입장에서 퀄컴이 대한 의존도를 줄여야 하지만 엑시노스의 성능이 충분하지 않은 상황이고 시스템LSI 사업부는 거의 유일한 고객인 MX사업부의 이런 전략 변경이 엑시노스의 운명 자체를 위태롭게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