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다이제스트 : 중국 정부, 틱톡 미국 사업권을 머스크에게 매각하는 방안 검토

 

[ 中 틱톡 미국 사업권, 일론 머스크에 매각하는 방안 검토 ]

중국 정부가 틱톡의 미국 사업권을 일론 머스크에게 매각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는 보도가 있습니다. 틱톡은 해당 보도에 대해 부정하는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미국의 틱톡 금지법에 따르면 서비스 금지를 피하기 위해서는 미국 기업에게 사업권을 매각하여야 하지만 그 대상이 머스크라는 것은 중국 정부에게도 머스크는 친중 인물로 분류되고 있다라는 것으로 생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테슬라 2025 모델 Y 주니퍼 공개 ]

내부는 지금과 큰 차이없으나 전후면 디자인이 사이버 트럭을 포함해 최근 전기차 디자인 트랜드를 반영한 형태로 변경되었습니다.

[ 젠슨 황 ‘HBM 재설계’ 발언에 조급해진 삼성전자… 엔비디아 대항마 ‘브로드컴’ 공급 가능성은 ]

그는 엔비디아와 브로드컴의 사업 모델과 시스템온칩(SoC) 설계 기술력 차이를 언급하며 “삼성전자와 브로드컴의 HBM 계약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며 “브로드컴의 칩 설계 프로세스와 비즈니스 모델 등을 감안하면 엔비디아가 메모리 반도체 회사들에 ‘오버 스펙’을 요구해 온 것과 달리 브로드컴은 철저하게 가성비에 맞춰 합리적인 가격으로 대규모 물량을 공급해 줄 회사를 찾게 될 것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삼성전자의 실적향상 가능성을 이야기하는 듯한 기사이지만 결국은 현재 삼성전자 HBM의 성능이 떨어진다라는 이야기가 되고 있습니다. 조선일보답지 않게 혹시 고도의 삼성 돌려까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