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싸게 쓰자" 고객 몰려갔는데…"망할 위기" 알뜰폰 '곡소리' 나는 이유 ]
도매대가 협상을 사후규제로 변경, 단통법 폐지로 인한 이통사의 보조금 경쟁, 보안 관리 체계 의무화로 중소 알뜰폰 업체들의 부담 증가, 알뜰폰 업체들에게 전파사용료 부과, 이통사와 대기업 알뜰폰 업체의 점유율 제한. 전체적으로 일관성이 부족해 보이는 알뜰폰관련 정책들입니다. 저는 대기업 알뜰폰 점유율 제한은 없애고 이통사는 알뜰폰 사업을 못하게 해야 한다라는 생각입니다. ‘알뜰폰’이라는 이름 때문이 저렴한 가격이 핵심처럼 보이게 되었지만 가성비보다는 이동통신과 다른 서비스의 결합에 초점을 맞추어야 한다고 봅니다.
[ "지갑 없이 1초 만에 결제"…GS25, 페이스페이 써보니 ]
얼굴을 이용한 결제는 처음에는 신기해 주목을 받을 수 있으나 일상 생활에서는 여러가지 이유 - 결제할때마다 거울을 보는 기분, 모자나 안경 등을 착용했을때의 불편함 등 - 로 많이 쓰이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입니다.
[ 삼성 '엑시노스' 스마트폰으로 이관?…“득보다 실” ]
삼성이 현재 반도체(DS) 부문에서 담당하고 있는 엑시노스를 모바일경험(MX)사업부로 옮기려 한다는 루머입니다. 기사에서 지적하는 것처럼 단순 폭탄 돌리기이고 MX 사업부 입장에서는 퀄컴이나 미디어텍과의 협상에 불리하게 작용할 수 있어 장점보다는 단점이 더 많아 보입니다.